[대한뉴스] 영월군은 민원인의 행정기관 방문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시간과 경비를 절감하기 위하여 『민원24』를 운영하여 주민등록등초본을 무료로 발급하고 있다.
군은 연말정산 등에 필요한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 군청 방문을 하고 있는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사무실이나 집에서 수수료 없이 쉽고 빠르게 주민등록등초본을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24』를 홍보하고 있다.
『민원24』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농협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활용하여 민원24(www.minwon.go.kr)에 접속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주민등록등초본교부를 클릭하면 된다.
군은 『민원24』를 이용하면 기존 수입증지 수수료 1통당 400원을 절약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편리한 서비스행정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한아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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