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 특별 기자회견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 특별 기자회견
  • 대한뉴스
  • 승인 2007.11.11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 특별 기자회견

정권 교체야말로 가장 중요한 개혁입니다. 그동안 국민 여러분이 저에게 보내준 압도적 지지와 성원이 바로 이러한 역사적 열망이 표출된 결과라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대선정국은 비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경제를 살리고 국민을 편안하게 해야 할 정치가 오히려 혼란을 조장하고 국민을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무원칙한 정당 급조와 한탕주의 정치 행태가 대한민국 정치의 비정상성을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민생과 정책은 뒷전이고 ‘정치를 위한 정치’, ‘여의도식 정치’가 발호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비록 난관이 있다 하더라도 비록 엄청난 방해 공작이 있다 하더라도 정권 교체의 대장정은 멈출 수가 없습니다. 우리 한나라당은 두 번이나 정권을 잃고 10년 야당을 하였습니다.

국민의 매서운 질책을 받고 천막 당사에서 처절하게 반성하면서도 당명을 지켜왔습니다. 그리하여 국민의 절대적 지지를 받는 정통성 있는 정당으로 거듭 태어났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 정치사에 새 지평을 연 역사적 경선을 치루었습니다.

제 자신 그런 경선을 통해 뽑힌 정통성 있는 후보라는 점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정통성 있는 정당의 정통성 있는 후보가 정권을 교체하는 것은 역사의 순리입니다.

잃어버린 10년의 사슬을 끊고 2008년 신발전체제의 힘찬 고동을 울리게 하는 일은 한나라당과 한나라당의 후보만이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를 위해 제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최근 어느 때보다 정권 교체의 가능성으로 한껏 고무되었던 우리 한나라당도 분열의 아픔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가 피눈물을 쏟아가며 모셨던 이회창 전 총재가 느닷없이 탈당하고 말았습니다.

너무도 큰 충격이었습니다. 많은 국민들의 걱정이 커졌습니다. 과거의 악몽을 기억하는 국민들은 분열 때문에 또 한 번 정권교체에 실패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런 한편으로 지금까지 아직도 당은 진정한 화합의 모습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선을 치뤘다 하더라도 경선이 끝난 지금 따뜻하고 진정한 배려가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 모든 일들이 누구의 탓도 아니고 제가 부족한 탓입니다. 저는 지난 며칠 동안 경선 이후 지금까지의 시간을 돌아보았습니다. 스스로를 성찰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마음과 마음을 잇는 정치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이제 더 열린 마음으로 더 낮은 자세로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저부터 계산하거나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소통의 정치’와 ‘마음의 정치’를 펼치겠습니다. 이를 위해 특히 저는 앞으로 박근혜 전 대표와 함께 당을 하나로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저는 박근혜 전 대표의 정치적 리더십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전 대표와 함께 정권을 창출하겠습니다. 정권 창출 이후에도 주요한 국정 현안을 협의하는 정치적 파트너로서, 소중한 동반자로서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정권 교체를 위해 보다 원활하게 의견을 수렴하고 마음을 열고 숙의(熟議)할 수 있도록 박근혜 전대표와 강재섭대표, 그리고 제가 마주 앉는 정례 회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당의 대표나 국회의장을 지내셨던 분들을 모셔서 그 분들의 중지를 모으겠습니다.

한나라당은 박근혜 대표 시절 만든 권력 분산과 민주주의 정신에 충실한 당헌과 당규가 있습니다.

대선 전이든 이후든 이 당헌 당규는 지켜져야 합니다. 당 대표를 중심으로 당헌 당규가 정해 놓은 절차에 따라 대선과 총선을 치루게 될 것입니다.

이제 한나라당에는 이 편 저 편이 없습니다. 당의 정권 교체를 위해서 헌신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한 편입니다. 마음과 마음이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한나라당 내에서 진의를 왜곡하고, 서로에게 상처를 내는 일은 이제는 사라져야 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국민 여러분이 부족한 저를 그토록 오랫동안 높은 지지율로 성원해주신 이유를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일을 맡기면 잘 할 수 있는 사람이란 기대 때문일 것입니다.

오늘의 시대정신인 경제살리기와 사회통합은 말만 앞세우는 대통령이 아니라 실천으로 성과를 보여주는 대통령을 통해서만 이룰 수 있습니다.

제가 대통령이 되고자 하는 이유도 오늘의 대한민국이 목표를 세우면 성취할 수 있는 리더십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번 대선이 바람직한 대통령의 모습을 둘러싼 경쟁이 되길 진심으로 원했습니다.

하지만 국정 실패에 대한 책임 전가와 원칙 없는 이합집산으로 국민들에게 실망감만 안겨준 여권은 비전과 정책 경쟁을 사실상 포기했습니다.

그들이 이번 대선에서 기댈 것은 오직 하나, 네거티브와 정치 공작 밖에는 없습니다. 한 범죄자의 입에 모든 것을 걸려고 하는 이 비정상적인 상황이 저로서는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옛말에 진실이 한 뼘 가는 데 거짓말은 지구를 한 바퀴 돈다는 말이 있습니다.

1년 내내 이른바 검증 공방에 시달려온 저로서는 이 말이 참으로 실감이 납니다. “어머니가 일본인이다”, “군 면제를 부정한 방법으로 받았다”, “처남 땅이 차명 재산이다”, 이런 의혹들이 모두 거짓으로 드러났고 관련자들이 처벌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폭로가 거짓으로 밝혀졌는데도 불구하고 진실을 아는 국민들은 별로 많지 않았습니다. 이른바 BBK 의혹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권이 면책특권을 이용해 정치 공세를 해대고, 김경준이란 인물까지 귀국을 하니까 국민들은 진실 여부와 관계없이 불안해하고 계십니다.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혀 불안해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6년 전 당시 서울 시장 선거에 나오기 직전에 제가 공금 횡령이나 주가 조작에 가담했다는 것을 상상이나 할 수 있겠습니까?

제가 책임이 있다면 지난 6년간 수천명이 넘는 피해자들이 왜 가만히 있었겠습니까? 지난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밝혔듯이 BBK 의혹과 관련하여 제게 문제가 있다면 대통령에 당선된 이후라도 그 책임을 질 것임을 다시 한번 분명히 밝혀둡니다.

하지만 정치공작을 통해 정권을 탈취하려는 불순한 기도에 대해서는 국민과 함께 단호히 분쇄할 겁니다. 국민의 힘으로 지켜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유가 100달러 시대라는 역사상 초유의 고유가와 세계금융시장의 불안이 한국 경제에도 먹구름을 드리우고 있습니다. 이럴수록 기업이 더 투자하게 만들어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할 수 있는 대통령이 나와야 합니다. 장사가 되게 만들고 지방경제를 살릴 수 있는 대통령이 나와야 합니다.

교육 개혁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확실히 끌어올릴 수 있는 대통령이 나와야 합니다. 세종대왕은 “정치란 백성을 먹여 살리고, 편안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경제가 곧 정치이고 정치가 곧 경제라는 말씀입니다. 오늘처럼 세종대왕의 이 말씀이 우리 가슴에 와 닿는 때도 없을 것입니다.

“백성을 먹여 살리고, 편안하게 만드는 정치‘, 이것이 제가 대통령이 되고자 하는 목적이자 신념입니다. 국민 성공 시대의 의미입니다. 저는 평생을 일로 승부하고 항상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살았습니다.

여러분이 맡겨만 주시면 국민성공시대를 확실히 여는 대통령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이미 서울 시장 4년 동안 소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작은 정부라 할 수 있는 서울시의 종합 행정을 익혔습니다. 그리고 선거 때 내놓았던 공약을 모두 실천했습니다. 이 경험을 자산으로 삼아 저는 ‘실천하는 경제대통령’의 면모를 여러분께 분명히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여권의 숱한 네거티브 공세 때문에 경제 살리기와 나라 발전을 이룰 수 있는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는 우리의 의지가 무뎌질 수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중심을 잡아주셔야 합니다.

이번 대선은 잃어버린 10년, 그 무능의 사슬을 끊는 선거입니다.

경제를 살려, 고통 받는 서민의 신음소리를 그치게 해야 할 선거입니다. 작은 차이를 넘어서야 합니다. 분열의 상처를 씻고 화합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단합을 이루어야 합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깨끗한 대선의 새로운 전통을 반드시 확립하겠습니다.

그를 통해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루겠습니다. 국민들, 특히 서민과 중산층의 삶의 주름을 펴드리는 일이 제가 해야 할 일이고 또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믿습니다.

이 땅에 사는 국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고 대한민국을 정말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도록 꼭 만들겠습니다. 제 모든 것을 바쳐 일하겠습니다.

OFF Line 내외대한뉴스 등록일자 1996년 12월4일(등록번호 문화가00164) 대한뉴스 등록일자 2003년 10월 24일 (등록번호:서울다07265) 일간대한뉴스 On Line 등록일자 2005년 9월6일 (등록번호 :서울아00037호)On-Off Line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