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기업 간담회 개최
산업부,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기업 간담회 개최
2018 코세페, 민간의 적극적인 참여와 축제의 장으로
  • 김남규 기자 wolyo@korea.com
  • 승인 2018.09.04 2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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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김남규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9월 4일 올해 9월 28일  ~ 10월  7일까지 10일간 개최하는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약칭 : 코세페)  기업 간담회」를 개최하여 행사 준비현황을 점검했다.

 

ⓒ대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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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리에서는 할인품목과 할인율의 확대, 대형유통업체와 소상공인·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 그리고 홍보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동시에,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행사도 민-관이 협력해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것을 다짐했다.

정부와 업계는 10일간의 행사가 축제, 참여 그리고 상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놀 거리, 볼거리, 그리고 살거리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소비자가 만족할 수준의 파격 할인품인 ‘핵심품목(킬러아이템)’을 행사개최 시점에 제시할 예정이며,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세계적 케이팝(K-POP) 개막 축제*를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전야제 형태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 기간 전후에 명동, 강남, 삼성역 등 서울시내 5대 주요권역에서 이벤트를 개최해 국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는 국내외 인지도가 높은 ″샤이니″의 ″민호″를 홍보 모델로 선정해 온‧오프라인으로 홍보를 9. 8.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유통업계에서는 특가전 등을 통해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할인율을 제시하고, 소상공인·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화점 업계에서는, 금년에도 백화점 매장 내에 중소기업 우수 제품 특별 판매전(총 17개 매장)을 개최하는 한편,주변 전통시장과의 자매결연 등을 통해 교육·판촉 등을 지원하는 등 유통업체별 상생 프로그램도 별도로 추진할 예정이다.

프랜차이즈 업계는 이번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적극 참여하여 가맹점주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그동안 추진한 상생협력* 활동을 홍보해 소비자 신뢰 회복 및 지속가능성장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동욱 산업부 중견기업정책관은 행사의 성공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파격적인 할인 품목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업계별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파급력이 큰 대표할인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할인율을 높이는데 주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유통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중소기업·전통시장 간의 상생협력 강화를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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