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18일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블로그, ‘GM DAEWOO Talk’(blog.gmdaewoo.co.kr)를 개설했다.
블로그 운영에는 기술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 사내 부서의 직원들이 참여해 제품개발 에피소드나 분야별 전문 자동차 기술에 대한 이야기 뿐 아니라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회사 이야기, 자신만의 차량관리 요령과 이색적인 취미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또한 ‘GM DAEWOO Talk’는 신제품 관련 영상, 미공개 디자인 스케치 및 각종 멀티미디어 자료를 공개하는 등 보다 많은 정보 제공을 통해 네티즌의 요구를 충족시킬 예정.
특히, 제이 쿠니(Jay Cooney) 홍보부문 부사장 및 김태완 디자인부문 부사장이 블로그 필진으로 직접 참여해 업무와 관련한 전문분야 이야기와 디자인 철학 뿐만 아니라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서울생활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제이 쿠니 부사장은 “한국은 세계적인 IT 강국인데다 인터넷 매체를 활용하는 데 있어 매우 역동적인 사회라 생각한다”며, “GM DAEWOO 기업블로그가 회사와 제품 뿐 아니라 흥미로운 관심사를 공유하는 장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GM DAEWOO는 기업블로그 개설을 맞아 8월 20일까지 블로그를 방문한 네티즌 10명을 선발, 신차 시승행사에 초청하는 이벤트를 연다. 일반인 최초로 1박2일 동안 부산과 창원에서 열리는 차세대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시승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네티즌들은 블로그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임종우 기자
Off Line 내외대한뉴스 등록일자 1996년 12월4일(등록번호 문화가00164) 대한뉴스 등록일자 2003년 10월 24일 (등록번호:서울다07265) On Line Daily (일간)대한뉴스 등록일자 2008년 7월10일 (등록번호 :서울아00618호)on-off line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